전국의 다문화가족이 참가하는 2017 대한민국 다문화가족 행복나눔 축제가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정선 하이원리조트 일원에서 열린다.

【정선=강원신문】박승원 기자 = 전국의 다문화가족이 참가하는 2017 대한민국 다문화가족 행복나눔 축제가 23일부터 24일까지 2일간 정선 하이원리조트 일원에서 열린다.

강원도 주최하고 MBC 아카데미 주관으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다문화 행복나눔 축제는 다문화가족의 화합과 소통을 통한 상호간 문화를 존중하고 공감하며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 분위기 조성으로 대한민국 구성원으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한 자리마련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전국 다문화가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름다운 동행- 엄마의 힐링, 아이의 꿈, 함께하는 미래!”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23일 개막식에 이어 부부소통 힐링 프로그램 진행과 함께 강원도 생태·역사 문화놀이탐방,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다문화 가족 테마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24일에는 아름다운 5월, 초록과 가족이 함께하는 하늘길 생태 숲체험 및 태백선 기차테마여행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추억과 행복이 가득한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된다.

정선군에서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생활지원과 가족화합을 위해 정선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 및 방문교육 사업, 한국어교육 사업, 통·번역서비스 제공, 자녀언어발달지원, 여성결혼이민자 친정방문지원, 정선군 미혼자 국제결혼 지원 등 다양한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언어와 문화적 배경이 다른 다문화 가족이 문화의 다양성에 대해 이해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서로 소통하며 대한민국 사회의 가족일원으로서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