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치휴양림 내 숲속카페 및 쉼터 24일 개장
카페 위탁 운영하는 산촌생태마을에서 생산된 농·임산물도 판매

광치자연휴양림 숲속카페 및 쉼터가 오는 24일(수) 개장된다.

【양구=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광치자연휴양림 숲속카페 및 쉼터가 오는 24일(수) 개장된다.

개장식은 전창범 군수와 최경지 군의회 의장 등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24일(수) 오전 10시30분 광치자연휴양림에서 열린다.

숲속카페 및 쉼터는 대암산 광치계곡의 청정생태자원과 광치자연휴양림, 남면 가오작2리 산촌생태마을의 인문자원을 연계해 관광명소화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조성됐다.

양구군은 대암산 및 광치자연휴양림의 자연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생태관광 기반 조성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대암산 생태모험 기반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해에는 숙박시설(숙박단지 1개소(9동), 트리하우스 1동)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 모험시설(로프 체험시설 등), 경관조성시설(산책로, 숲길 탐사로 등) 등을 조성해 방문객들이 체류하면서 자연과 어울리며 생태체험, 휴식, 놀이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카페는 남면 가오작2리 산촌생태마을이 위탁운영하며, 커피 한잔의 여유는 물론 마을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임산물의 직거래장 역할도 하게 된다.

광치자연휴양림 숲속카페 및 쉼터가 오는 24일(수) 개장된다.

쉼터는 새로운 관광패턴 부응과 관광욕구를 충족시키고자 광치자연휴양림 내 숲속 치유와 휴양 등 복합 기능을 하는 공간으로, 지난 2015년부터 총 8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문화관광 자원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이 사업으로 평상데크와 목교, 전통초가집, 산책로, 샤워실 등의 산림체험 공간이 조성됐다.

또 노후화된 숲속의집을 리모델링하고,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보강했다.

이에 따라 현재 광치자연휴양림에는 객실 34개, 숲속카페 1개, 쉼터(평상데크 7개, 야생화 산책로, 조합놀이대 1개소, 전통초가집 1동), 로프모험시설, 샤워장 1개소, 인조잔디구장 1개소, 운동기구 등의 시설이 설치돼 있어 친구나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산림체험을 즐길 수 있다.

군(郡) 관계자는 “광치자연휴양림이 위치한 대암산 광치계곡은 다양한 종류의 활엽수가 많아 봄에서 여름까지는 푸른 숲과 시원한 그늘이 펼쳐지고, 가을에는 붉은 단풍, 겨울에는 멋진 설경을 자랑한다.”며 “휴양 및 체험시설이 잘 조성돼있어 맑은 계곡과 울창한 숲, 상쾌한 공기와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며 자연이 주는 힐링을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치자연휴양림의 주변에는 대암산 생태탐방로, 후곡약수터, 자연생태공원 등이 생태관광지가 있어 다양한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