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스포츠 마케팅 전문 기업, FC 네트워크 황정우 대표 초청 특강
취업과 창업의 다양성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 마련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오는 24일(수) 한림대학교 인문대학 강당에서 특별한 강연이 열린다. 국내 최고의 스포츠마케팅 전문기업인 FC 네트워크 황정우 대표가 한림대를 찾아 ‘인문학과 스포츠마케팅’이란 주제로 특강한다.

이번 행사는 한림대 인문학부 국어국문학전공에서 한림인들의 진로 모색 일환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오픈 특강 형식으로 관심있는 일반인들의 참여도 가능하다. 이번 특강을 통해 그동안 취업과 창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다소 생경할 수 있는 스포츠마케팅의 세계를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이 분야의 현황과 전망을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선택권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강의를 맡은 황정우 대표는 2000년 국내에서 최초로 스포츠마케팅 회사를 설립하여 지금까지 축구 국가대표팀의 홍보, 중계, 컨설팅 등을 맡아 해왔으며 이외의 종목에 대해서도 꾸준히 외연을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특강에서는 스포츠마케팅이 특정 학문과 영역을 연마한 사람들만이 하는 것이 아니라 유연함과 창의성을 가진 학생들이라면 누구도 도전할 수 있는 분야임을 특히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면에서 마케팅과 무관하게 여겨졌던 인문학도들에게 이번 특강은 신선한 자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국어국문학전공에서는 학생들의 취업 진로와 관련하여 새로운 분야를 소개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의 질 높은 취업과 창업을 유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