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 ’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유아교육진흥원(원장 최명순)에서는 도내 17개 지역, 2,000여 명의 유치원 학부모 및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를 대상으로, 행복을 더하는 교육공동체 협력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2017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를 계획하여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연수 주제와 강사를 사전 설문 조사 후, 학부모의 요구가 높은 주제와 강사를 선정하여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의 내용은 ▲ 춘천, 원주, 엄마도 위로가 필요하다. ▲ 강릉, 예술의 가치를 통해 조명해 보는 우리 아이의 행복한 삶 ▲ 속초양양,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 문해교육▲ 동해, 놀이로 자라는 우리아이 ▲ 태백, 부모의 마음을 디자인하다 ▲ 삼척, 아이들은 놀이가 밥이다. ▲ 홍천, 아동발달의 이해 및 성격유형 ▲ 횡성, 책과 배려깊은 사랑이 행복한 영재를 만든다. ▲영월, 우리아이를 위한 사랑의 선물 ‘감정코칭’▲ 평창, 영혼의 집짓기를 위한 흔들림 ▲정선, 아이와 마음과 마음을 나누는 ‘관계놀이’▲ 철원, 우리아이와 마음을 나누며 소통하기 ▲ 화천, 양구, 조급한 부모가 아이의 뇌를 망친다. ▲ 인제, 내 아이와 통하라 ▲ 고성, 내 아이의 자신감 자존감 등으로 각 교육지원청에서 연차적으로 실시한다.

최명순 원장은 “2017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의 ‘좋은 부모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를 통해 가정의 교육적 기능과 부모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여 올바른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