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 조직위, 동계올림픽 종목과 대회 일반 상식 등 풍성한 교육콘텐츠 오픈
- 프레젠테이션 대회 대상에겐 뉴욕 어학연수, 유엔총회 방문 등 혜택 제공

【강원신문=박수현 기자】=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지난 4월 12일 ‘올림픽과 평화, 올림픽과 진로, 올림픽 참여, 올림픽 홍보’를 주제로 한 전국 고등학생 프레젠테이션 대회를 2018 평창올림픽 공식스폰서인 ‘EF Education First’와 함께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붐 조성은 물론, 지난 1월에 이어 콘텐츠를 추가로 탑재한 평창 교육웹포털의 공식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창 교육웹포털은 ▲동계올림픽 종목 ▲동계패럴림픽 종목 ▲성화봉송 릴레이 등 대회일반 상식에 관한 교육영상과 수업지도안, 학생 온라인 학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평창올림픽 프레젠테이션 대회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도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생 2~3명이 팀을 구성해 참가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기획안을 제출하는 예선, 프레젠테이션 발표 동영상으로 겨루는 본선을 거친 뒤, 오는 6월 10일, 최종 결선에서 대상과 UN세계평화상 등, 총 10팀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입상자에게는 뉴욕어학연수 기회는 물론 유엔총회 방문, 장학금, 올림픽 경기 입장권 등 푸짐한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신청서와 기획안은 오는 4월 23일까지,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평창 교육웹포털(www.pyeongchang2018.com/education) 이벤트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