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동자청) 신동학 청장은 ‘2017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大賞’ 투자유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해=강원신문】정은미 기자 =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이하 동자청) 신동학 청장이 ‘2017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大賞’ 투자유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상공회의소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정도경영, 리더십, 동반성장, 투자유치 등 24개 부문에 대한 시상식이 4. 13일 롯데호텔서울(소공동)에서 개최됐다.

신 청장은 제2대 청장으로 취임(‘16. 7.26) 후, 산자부 중·러과장, 해외투자과장 등을 역임하면서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투자와 개발 이원화된 조직을 성과 극대화를 위해 개편하여 투자유치 본부를 강화하고, 경험과 능력 있는 투자유치 전문가 영입, 직원의 PM(Project Maneger)화, KOTRA와 협력강화 등을 통하여 동자청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했다.

이를 기반으로, 시장경제의 변화에 선제적 대응, 잠재투자자 지속 발굴, 외국기업에 대한 선별적 투자유치 추진 등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가시적인 투자유치 성과와 투자지구 지역주민의 재산권 침해를 최소화 하는 점 등이 높이 평가 됐다.

앞으로 지속적인 국내·외 투자유치가 순조롭게 이루어져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이 성공적으로 조성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