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릉폴리텍대학(학장 우성식)에서는 3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4일 동안 교내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 350여 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 및 인성함양을 위한 ‘참人폴리텍’교육을 실시한다.

‘참人폴리텍’교육은 ▶진단을 통한 자기분석 ▶직업인으로서 가치관 탐색 ▶팀워크와 리더십 특강 ▶취업 포트폴리오 작성 ▶대학생활 시간관리 방법 등이 계획되어 있다.

‘참人폴리텍’과정은 신입생들이 졸업 후 자신의 미래 목표와 직업관을 설정하고 보람찬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취업 준비과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기개발능력, 대인관계능력까지 학습함으로써 취업역량과 인성교육,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릉폴리텍대학은 2015년 대학정보공시에서 85.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으며, 현재 취업이 진행 중인 2017년 2월 졸업(수료)생은 80%의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강릉폴리텍대학 우성식 학장은 “올바른 직업관과 가치관을 가진 창의적인 감성 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서 참人폴리텍 과정 뿐만 아니라 명사 초청특강, 인문학 강좌, 책 읽는 캠퍼스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