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금)오전 10시부터 실시

【태백=강원신문】황영아 기자 = 태백시가 내달 7일(금)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태백시 종합경기장에서 묘목 나누어 주기 행사를 펼친다.

시는 제72회 식목일을 맞아 산림유관기관과 함께 시민 모두가 나무를 심고 가꾸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을 추진하여 산림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아름다운 생활환경을 시민 스스로 조성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9년부터 내 나무 갖기 행사를 추진하여 매년 1만여 본의 수목을 배부해 오고 있으며 특히 내 나무 갖기 수종인 살구, 자두, 포도, 매실, 사과, 마가목 등의 유실수는 인기가 좋다.

이번 행사에 준비한 나무는 화목류(자산홍 등 5종)와 조경수(자작 등 7종), 유실수(살구 등 6종), 특용수(음나무, 오갈피), 경제수(소나무) 등 총 21종에 13,600본으로 행사에 참석한 시민 1인에게 수종별 1~2본씩 총 5본을 선착순 무료로 나누어 주고 묘목별 특징과 나무심는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하며 받은 나무는 주택부지내, 학교, 단체, 공공기관내 정원과 자투리땅 등 희망하는 장소에 심으면 된다.

시는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통하여 시민들이 직접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도록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탄소 흡수원인 나무의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올봄 내 나무를 심고 가꾸는 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소중한 산림자원 조성에 일조하고 산소도시 태백 백년미래 정원도시 조성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