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금) ~ 4월 24일(월)까지 접수

강원대학교 어린이병원 2017년 어린이날 기념 공모전

【춘천=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강원대학교 어린이병원(어린이병원장 황종윤)은 2017년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그림그리기와 글짓기(질병 극복 성공담 및 미담) 두가지 부문으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날짜는 3월 24일(금) ~ 4월 24일(월)까지 31일간 진행하며, 공모 분야는 강원대 어린이병원 관련 그림 부분과 강원대 어린이병원을 이용하며 경험한 질병 극복 성공담 및 미담을 내용으로 한 글짓기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한 그림그리와 글짓기는 유아부터 중학생까지 참여 가능하다.

강원대 어린이병원은 2013년 5월 132병상으로 시작하여 2016년 7월21일 보건복지부에서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로 지정되어 강원권역의 어린이 환자에 대하여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안전한 출산 인프라 구축 사업단과 고위험 산모, 신생아 통합치료센터 등을 신설하였으며, 강원서부 해바라기 센터, 어린이병원학교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어린이 병원장 황종윤 교수는 “강원대학교 어린이병원이 지역사회의 어린이들이 희망이 되도록 노력하고 강원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 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강원대학교병원 홈페이지, 강원대학교어린이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또는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