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까지, 베이비부머 세대 및 중장년층 대상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이하 강릉폴리텍, 학장 우성식)는 삼척시청과 주관하여 삼척이동기술교육센터를 개소하고 4월 11일까지 베이비부머 세대 및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국비무료 교육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교육=강원신문】신효진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이하 강릉폴리텍, 학장 우성식)는 삼척시청과 주관하여 삼척이동기술교육센터를 개소하고 4월 11일까지 베이비부머 세대 및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국비무료 교육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기술로 재취업을 원하는 중장년층의 생애 재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개설된 이번 과정은 전기내선공사(20명), 전기특수용접(20명) 직종으로 총 40명을 선발한다. 만 45세 이상에서 만 62세 이하의 실업자, 전직예정자, 영세사업자는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비, 교재비, 실습재료비는 모두 무료이며 매월 최대 25만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교육은 4월 17일부터 7월 21일까지 평일 오후 6시 20분부터 하루 4시간씩 삼척소방방재연구단지 내 에너지방재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과정을 수료 후에는 지도교수를 통한 맞춤 취업도 할 수 있다.

우성식 학장은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적응하고 인생 이모작을 꿈꾸는 중장년층에게 직업능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생애설계를 통해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서접수는 인터넷 접수와 방문, 우편, 팩스 등 오프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신입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릉폴리텍 희망플러스센터(033-610-6128), 삼척시청 미래전략과(033-570-3756) 또는 홈페이지(www.kopo.ac.kr/gangneung)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