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 고간스님)은 3월 20일(월)~24일(금)까지 5일간 삼척문화원 1층 로비에서 노인인식개선 카툰·사진 전시회를 진행한다.

【강릉=강원신문】최미숙 기자 =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 고간스님)은 3월 20일(월)~24일(금)까지 5일간 삼척문화원 1층 로비에서 노인인식개선 카툰·사진 전시회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는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인식개선 카툰공모전 당선작 등 노인인식개선을 주제로 그린 다양한 작품 10개를 전시해 삼척시민들에게 노인학대의 심각성 및 노인인권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가족과 자녀들에게 헌신적 삶을 살아온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 고간스님)은 “우리사회가 언제부터인지 경로효친사상이 퇴보하면서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노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나아가 노인을 공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노인학대로 의심되는 사례를 발견하거나 학대피해를 당한 피해자 등 누구나 1577-1389로 전화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노인학대가 접수되면 피해자상담,

가족상담 및 치료, 서비스 연계 등 노인학대에 대한 적절한 개입 및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